미국의 메디케어는 매우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이해하기 위하여 네가지 파트로 나눠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파트 A
파트 A는 병원 입원 보험으로 뇌졸중, 엉덩이 골절 또는 재활이 필요한 다른 증상으로 입원한 후 필요할 수 있는 병원 입원, 호스피스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10년이상 메디케어 택스를 내신분 또는 그 배우자) 파트 A에 대한 보험료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파트 A의 보험료가 무료여도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디덕터블(Deductible)과 자기 부담금을 내야되는데 매년 바뀌지만 2024년 기준으로 디덕터블은 $1632입니다. 디덕터블과 자기부담금을 위해서 메디케어 서플리먼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파트 B
파트 B는 메디컬 보험으로 불리는데 병원방문, 혈액검사, 병 진단 테스트, 메디컬 장비, 앰뷸런스 외 여러가지 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파트 B는 2024 기준으로 매달 $174.70의 보험료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보험료는 소득에 따라 높아질 수 있습니다. 디덕터블은 $240이며 비용의 20% 자기 부담금을 지불해야합니다. 소셜 시큐리티 연금을 받고 계신분은 자동으로 연금에서 보험료가 공제됩니다.
파트 C
파트 C는 연방 정부가 운영하는 오리지널 메디케어의 대안인 민간 건강 보험사가 운영하는 보험입니다.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은 오리지널 메디케어가 하는 서비스를 다 포함합니다.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은 오리지널 메디케어의 파트 A와 B가 동시에 있으신분만 가입이 가능하시며 오리지널 메디케어와 다르게 다양한 플랜이 존재하여 본인의 환경에 따라 맞는 플랜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파트 C
메디케어 파트 C는 연방 정부의 감독을 받는 민간 보험사의 건강 보험 플랜입니다. 오리지널 메디케어(파트 A와 B)를 소지하신 분들 중에서 본인부담금(디덕터블, 코인슐런스)으로 인하여 재정위기에 대한 대비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을 위한 대안을 제공하는것이 메디케어 파트 C인 것입니다.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은 오리지널 메디케어의 파트 A와 B가 동시에 있으신분만 가입이 가능하시며 오리지널 메디케어와 다르게 다양한 플랜이 존재하여 본인의 환경에 따라 맞는 플랜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메디케어 파트 C는 오리지널 메디케어가 커버하는 모든것을 커버하며 몇가지 플랜들은 오리지널 메디케어가 커버하지 않는 치과, 안경 또는 침술 등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파트 D
메디케어 파트 D는 처방약 비용을 지원해주는 메디케어 플랜입니다. 메디케어 파트 A는 병원에 입원할 경우 메디케어 파트 B는 의사 방문과 각종검사 등을 커버하지만 처방약에 대해서는 별도로 메디케어 파트 D를 가입하셔야 됩니다.
메디케어 파트 D의 보험금은 해마다 다르므로 전문가와 상담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또한 늦게 가입하실 경우 벌금을 내시게 되는데 등록하지 않은 기간에 따라 다릅니다